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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센터 전화번호 신고방법 알고 전화하기

by 현행 2023. 11. 29.

소비자보호센터 전화번호에 신고하려면 국번 없이 1372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하기 전에 신고방법 및 진행상황을 알아보시면 전화하실 때 부담을 덜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센터란?

소비생활을 하기 위해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등을 사용하는데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전문상담원이 상담 및 정보제공으로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해 주는 기관입니다.

소비자입장에서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구입처에 문의를 계속하시는 거보다, 소비자보호센터의 도움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소비자보호센터 신고방법

소비자보호센터 신고 방법은 소비자상담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한국소비자원에 상담신청을 먼저 하셔야지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담신청 방법은 전화상담, 인터넷상담, 방문상담, 채팅상담 총 4가지입니다.

 

소비자보호센터-상담방법-전화상담,인터넷 상담,방문 상담,챗팅 상담-이용방법 및 이용시간 설명

 

1. 전화상담

소비자보호센터 전화번호 국번 없이 1372로 전화를 거시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평일 09:00 ~ 18:00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00 ~ 13:00까지입니다. 점심시간을 피하셔서 전화를 하시면 상담을 받은 실 수 있습니다.

상담은 전문분야(자동차, 병원 및 의료, 금융 및 보험)인지, 일반분야(전문분야 외 모든 부분)인지에 따라 상담해 주시는 기관이 다르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 인터넷상담

인터넷상담은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상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약관에 동의를 하시고, 인적사항을 입력하시면 상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신청의 장점은 첨부파일을 넣을 수 있습니다. 불만사항에 대한 사진과 연락을 주고받은 카톡등을 첨부하시면 더욱더 빠르게 불편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담 바로가기

 

3. 방문상담

직접 찾아가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이 충북 음성군과 서울특별시 송파구 두 곳밖에 되지 않아서 타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쉽지 않습니다.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아래주소로 방문하셔서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2.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상담실

 

 

 

4. 채팅상담

채팅상담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피해구제, 분쟁조정(ODR) 홈페이지에서 채팅상담을 누르시면 됩니다.

한국소비자원-챗봇상담-채팅상담
한국소비자원-챗봇상담-클릭사면 사이트로 이동

운영시간은 평일 09:30 ~ 17:00까지이며, 16:30분이 마지막 상담을 받는 시간입니다. 점심시간은 11:30 ~ 13:00까지이니 상담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소비자보호센터 전화번호 및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372로 전화하시면 전문분야인지, 일반분야인지에 따라 각기 다른 상담기관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이 불편하신 분들은 증거자료를 첨부할 수 있는 인터넷 상담이나,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채팅상담을 선택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4가지 방법 모두 상담할 수 있는 시간과 점심시간이 있으니 위의 글을 참조하시어 상담하시고, 불편하거나 피해받은 일을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소비자보호센터 전화번호?-문구-썸네일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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