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롯 자동차보험 장점 및 단점 모르면 손해 보는 이유

by 현행 2024. 1. 21.

캐롯 자동차보험 장점 및 단점 모르고 가입을 하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은 내가 운행을 한만큼 보험료가 나오는 구조입니다. 운행거리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기에 얼마나 운행해야 손해를 보지 않는지 확인하고 자동차보험 계산하길 추천드립니다.

 

 

 

캐롯 자동차보험이란?

정식 명칭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입니다. 캐롯(carrot)의 뜻은 당근이고, 퍼마일(/mile)은 외국의 거리 계산 방식인데 한한국의 약 1.6km를 의미합니다.

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계산한다는 의미를 담은 이름입니다.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의 기업들이 만든 최초의 디지털 보험입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사람

운행한 키로수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는 보험이기에 1년에 몇 킬로 운전을 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한지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험료는 연도마다, 가입하는 시기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 참조만 하시고 직접 조회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자동차보험 중 저렴하다고 소문이 나있는 DB손해보험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료를 계산한 결과입니다. 동일한 조건에서 DB보험은 1년에 약 86만 6천 원의 보험료가 나왔습니다. 

DB손해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보험료
DB손해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보험료

DB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도 저렴하기로 유명한 곳이라서 일부러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보험료는 조건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기에 아래의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료와 비교하는 용도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동일한 조건으로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료 견적을 확인하였을 때는 1년에 16,000km를 운행하면 약 86만 원의 보험료가 나왔습니다.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보험료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보험료

1년에 16,000km는 12개월로 나누면 1달에 1,333km를 운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1달로 나누면 하루에 약 44km 운행을 하는 사람과 비슷한 보험료가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운행거리가 하루에 약 44km 보다 적으면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캐롯 자동차보험 견적 알아보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보다 더싸게 가입하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할인 혜택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아래의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캐롯 자동차보험 장점

 

캐롯 퍼마일 보험은 다이렉트 보험이라는 점에서 분명한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가입을 할 수 있으며 다이렉트 보험의 특징상 보험료는 저렴한 편입니다.

 

1. 보험료가 저렴

캐롯 자동차 보험은 다이렉트 보험이라 보험설계사가 없는 보험입니다. 보험설계사가 있는 보험의 경우 설계사분들의 인건비와 대리점의 판매수수료 등의 부수적인 비용들이 보험료에 녹아 있습니다.

하지만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으로 가입이 가능한 보험이라서 다른 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2. 주행거리만큼 보험료 납부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납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금 타면 조금내고, 많이 타면 많이 내는 방식입니다. 매달 보험료를 월 기본보험료에 월납입 보험료를 더해서 후불로 청구가 됩니다.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예상보험료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예상보험료

위사진은 아까 위에서 1년 16,000km를 주행한다고 계산했을 경우 납입하는 보험료입니다. 1년의 보험료를 한 번에 지불하지 않고 매달 운행한 거리에 따라 지불해도 되어서 부담이 덜 합니다. 매달 납부하는 보험료로 카드에 실적을 쌓기에 매우 유리합니다.

  • 첫 달 보험료 = 85,400원
  • 그 후 매달 예상 보험료 = 70,390원

 

3. 보험료 견적 계산이 쉬움

자동차 보험의 견적을 내기 위해서는 굉장히 많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1분 안에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을 하고 차량번호, 옵션 선택을 하면 바로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캐롯플러그로 주행거리 계산 쉬움

캐롯플러그-사진
캐롯플러그-사진

매달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 가능한 것이 캐롯플러그라는 장치 때문입니다. 캐롯플러그를 시가잭에 꽂아만 놓으면 자동으로 주행거리가 계산이 됩니다. 우리의 주행거리를 따로 증명하지 않아도 되기에 편리합니다.

캐롯 플러그는 긴급상황시 SOS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사고접수가 됩니다. 따로 보험사 번호를 찾아서 연락할 필요가 없으며, 중대 사고 시에는 AI가 자체적으로 판단하여 연락 후 출동 조치를 취하기에 우리의 안전에 도움이 됩니다.

 

1분안에 캐롯 자동차보험 견적 확인하기

 

캐롯 자동차보험 단점

밝은 곳이 있으면 어두운 곳이 있듯, 장점이 명확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도 단점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1. 직접설계 어려움

자동차 보험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직접 자동차보험을 설계한다는 거에 대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번 해보신 분들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캐롯 퍼마일 보험은 다른 타 보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는 부분은 사이트에서 추천해 주시는 대로 하셔도 무방합니다만,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2. 캐롯 플러그 부착에 의한 불편함

캐롯 프러그를 계속 자동차에 부착하고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캐롯 플러그의 제품의 크기가 생각보다 큰 사이즈입니다.

운행 중 핸들만 잡지 않고 오른손 움직임이 많으신 분들은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운행거리를 실시간으로 관찰하고 있기에 자신의 위치를 노출하는 게 불편하신 분들은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3. 주행거리에 따른 요금 증가

주행거리에 따른 요금은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주행거리가 작으면 요금이 작게 나오게 돼서 전체 보험료가 싸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행거리가 많아지면 보험료가 증가합니다.

주행거리에 따라 비싼 보험료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1분이면 견적을 낼 수 있기에, 확인해 보시고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캐롯 자동차보험 장점 및 단점 모르면 손해 보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점도 명확하지만 단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주행거리가 많은 사람들은 캐롯 자동차보험이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대략 하루에 44km 이하로 운행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세컨카를 이용하시거나, 출퇴근을 대중교통으로 하시거나 직장 출퇴근용으로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은 1분만 시간을 투자하여 견적을 받아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캐롯 자동차보험 견적 알아보기

 

캐롯 자동차보험 장단점 보험료 비교 모르면 손해-문구-썸네일
썸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