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1달 비용 가격 및 본인부담금은 진료비, 입원비, 간병비, 비급여항목으로 계산이 됩니다. 병원의 지역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아파트 가격이 다르듯이, 물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1달 비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양병원 이란
요양병원은 의료법으로 만들어진 시설입니다. 따라서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시설입니다.
요양병원은 누구나 입원이 가능하며, 의료인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질환, 수술로 인해 회복 및 재활의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입원 기준이 없는 것입니다.
요양병원이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비용 차이를 자세히 확인 하신후 선택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요양병원 1달 비용 가격 및 본인부담금
요양병원의 1달 비용은 진료비, 입원비, 간병비로 계산됩니다. 비용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지역의 물가가 다르듯이 건물 유지비용과 인건비의 차이 때문에 발생합니다. 또한, 시설의 평판에 따라 비용은 120만 원 에서 700만 원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좋은 요양병원을 선택하기 위해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등급을 보고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양병원 본인 부담금
본인 부담금은 진료비, 입원비, 간병비, 비급여항목에서 각각 계산이 됩니다. 각각의 비용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진료비
진료비는 60만 원 ~ 70만 원으로 정액수가가 적용됩니다. 정액수 가는 누구나 같은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다만, 환자의 건강상태나 진료내용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의료급여 수급자는 20% 정액수가 만 지불하면 됩니다.
- 1달 60만 원 ~ 70만 원(의료급여 수급자 약 13만 원)
2. 입원비
입원비는 병실 등급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4인실 이상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됩니다.
보통 6인실의 경우 월 120만 원 정도입니다. 상급병실(1인실)은 지역마다 가격이 상이합니다.
하루에 20만 원이 넘어가는 곳도 있고, 10만 원 이하의 병실도 있습니다.
- 1달 120만 원 ~ 300만 원 이상
3. 간병비
간병비는 100% 본인부담금입니다. 개인간병인 교용시 하루 7만 원 ~ 12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동 간병인은 3만 원 ~ 4만 원 정도입니다.
- 1달 개인 간병인 200만 원 이상
- 1달 공동 간병인 약 100만 원
4. 비급여 항목
비급여 항목(예방접종)등 100% 본인 부담금입니다. 병원마다 비급여항목은 가격이 다릅니다.
병원마다 다르나 예방접종 항목은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비급여 예방접종 예시처럼 5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질병에 따라 각기 다른 치료를 병행해야 하는데 역시 지역마다 병원마다 비용이 다릅니다.
요양병원 1달 비용 가격 및 본인부담금 알아보았습니다. 요양병원은 지역마다, 병원의 평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지역마다 물가가 다르고, 병원 운영 자금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본인부담금은 진료비, 입원비, 간병비, 비급여항목에서 발생합니다.
진료비는 고정된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원비, 간병비, 비급여항목은 어떤 것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병원의 평판, 환자의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지며, 입원비와 간병비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요양병원 1달 비용은 최소 200만 원 ~ 700만 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댓글